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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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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실내수영장 시스템문제
작성자 정○○
등록일 2020-01-04
현재 사천실내수영장은 일일이용권/월회원권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월회원권은 강습을 받던 자유수영을 하던 전 달 말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강습은 원활한 커리큘럼의 진행을 위해 월마다 진행하는 것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자유수영 월회원권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저는 알고 있었지만 주변 친구들은 뒤늦게 알게 돼서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일정이 한 달을 주기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일정 상 1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을 수 있는 겁니다.
시청에서 운영하는 사천실내수영장은 행정편의를 위한 곳이 아니라 시민의 편의를 위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빠른 시일 내에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혹시나 행정 상의 이유로 이 부분이 개선 될 수 없다면 그 이유 또한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관리자
    저희 공단에서 사천시실내수영장을 2019. 1. 1.자로 사천시로부터 수탁운영하게 되어 여러 실내수영장을 벤치마킹하였습니다.
    그 결과 (준)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대부분내수영장은 수영 강습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월 강습을 받던 분이 그만 두게 되면 다른 회원을 보충해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수업 진도가 어긋나게 되는 곤란한 점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경험칙상 자유수영에서 강습회원으로의 변경이 매우 많습니다.)
    게다가 자유수영 회원의 입장에서 보면 자유수영을 하다가 매월 1일에 강습회원으로 변경 되는 경우
    자유수영의 나머지 일정을 포기해야 하는 불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ex) 1월 10일 자유수영 등록하게 되면 2월 9일까지 자유수영을 할 수있는데
    2월 1일부터는 강습회원으로 변경되어 9일간의 자유수영 일정을 포기해야하는 불이익 발생함.)

    그리고 대부분의 실내수영장이 일관성 있는 회원 관리를 위해 월 회원 등록기간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공단의 새로운 운영으로 불편함이 있을수도 있지만 타 기관의 벤치마킹의 조사를 통해 처음 시행을 하여 이제 안정기에 접어들었습니다.
    다소 불만족스러우시더라도 운영의 일관성과 새로운 운영방식의 정착을 위해 회원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민과 고객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