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소리 게시판 입니다.
수영장 운영 방식에 대한 의견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0-07-21 |
매일 만나는 얼굴들이라 웬만하면 글을 남기지 않고 잘 진행되기만을 기다리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글 남깁니다. (울 동네가 작고 좁다보니 글 남기면 아무개씨 직업. 나이. 수영장 다닌 이력, 사돈에 팔촌 까지 다 들어 나 길래 수강생들이 불만이 있어도 참는 다는 것 알고 계시죠.)
1. 강습 회원 인원 제한에 대한 의견
수강생들이 인원 많아도 수업 받을 수 있다 하고 강사님들도 충분히 다들 능력이 된다고 하는데도 이런 방법을 쓰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초급 신규 회원이 몇 개월 배워서 중급(4레인) 회원으로 올라오면 줄 세우기 해서 강습 등록 안 되면 수영장 못 다니게끔 만드는 게 운영방식입니까?
(40명 초과 수업 시 강사님껜 인센티브주고 못하겠다는 분은 본인이 알아서 진로를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2. 학교엔 시간제 강사와 보조교사가 있으니 수영장에도 여름성수기(예, 아침6,7시 타임)엔 월, 화, 목, 금 만 쓰시든지 아님 자원봉사자(방학 중인 학생or 휴학생, 주부 등)가 강사님을 도운 다든지 여러 방법을 찾아봐야 할 텐데 너무나 안일한 기존방식에서 한 발짝도 발전하지 않는 자세로 수영장을 운영하는 건 잘못됐다고 보는데요. 이런 방식의 운영으론 수영장 회원이 늘지도 않습니다.
3. 자유 수영레인이 많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40명 정원을 꼭 고집한다면 6레인을 강습레인으로 편입시키고 강사님을 도우는 시간제 강사, 보조교사, 자원봉사자로 운영해보는 등 여러 방법을 찾아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런 방식을 강사님들이 싫어하진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수영장 운영 적자부분을 시에서 지원 받는다는 얘기가 있던데 그래서 더 울루랄라 대~충 운영하시나요? 시설공단으로 되면서 강사, 안전요원 등 인원도 늘고 운영에 힘들다는거 잘 압니다.
그러니 더더욱 강습회원을 접수하는대로 받아야죠 “박리다매”라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5. 수영장을 직접 운영하는 사업장이라 생각해보십시오. 가만 앉아서 손님을 기다릴게 아니라 손님이 찾아오게끔 홍보도 하고 수영 프로그램도 다양화 하는 등 온갖 노력을 해야 할 판에 오는 손님도 줄 세우기로 받겠다구요? “나 퇴직하면 그만이다” 라는 생각은 버리고 잘 운영해서 나날이 발전하는 수영장의 모습을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
6. 다른 수영장에서 많이 배워오면서 인터넷 접수는 못 배웠나 봐요. 새벽에 회원들 줄 세우기 해야 맘이 편안합니까? 사천시에 인터넷 접수 가능하게끔 시스템 정비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화재단도 모바일, 인터넷예매가능 헙디다. 업무협조 부탁해서 배워 오시던지 방법을 찾아봐주십시오.
'실내수영장 등록 및 운영', '수영장 운영방식에 대한 의견' 및 '실내수영장 등록에 대한 건의' 총 3건의 민원 내용이 유사하여
통합해 답변하게 됨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강습회원 인원 제한에 대한 답변입니다.
- 수영장 이용객이 특정시간(06:00, 07:00 강습반)에 집중되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타 시,군에서 운영중인 수영장의 사례를 확인해 본 결과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저희 사천시실내수영장은 귀하께서 말씀하신대로 강습반의 인원을 기존 40명에서 50명으로
증원토록 하여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일부 해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다만 우려되는 것은 강습 인원 증가로 인해 강습의 만족도와 안전사고 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저희 강사분들과 안전요원분들에게 충분한 교육 및 사전 준비를 통해 최상의 강습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인원 증원 후 초기 정착에 일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시민 분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 5. 수영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는 등 적극적인 운영이 필요하다는 조언에 대한 답변입니다.
- 6,7,8번 레인을 자유수영 레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자유수영도 특정시간(06:00, 07:00)에 이용객이 많아 6레인을 강습레인으로 사용하는 것은
어려울 듯 합니다. 하지만 주 사용 시간대 및 이용인원 등 분석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가능하다고 판단이 되면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 시간제 강사 등을 활용한 강습반 증가 등에 대해서는 저희 측에서도 활용하려 했으나 교통 등의 문제로 인해 지원자를 구하기 어려워 시행하지 못하였습니다.
향후 해당 사항에 대한 지원책 등을 마련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하여 시간제 강사를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
- 저희 사천시실내수영장은 매년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해왔습니다. 하지만 수영장 개선공사(2019년)과 '코로나-19'(2020년)의 확산으로 인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실시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 여름에는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한 예년과 같이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하겠습니다.
6. 인터넷 접수 등 새로운 시스템 도입 계획에 대한 답변입니다.
- 저희 사천시실내수영장도 인터넷 접수가 시대적 흐름이고 젊은 분들에게 익숙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층과
개개인의 컴퓨터 사양 등의 이유로 현재 인터넷 접수를 운영하는 타 시,군에서도 이용객들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천지역은 어르신분들이 많으시고 수영장 이용객도 타 시,군에 비해 장년층 인구가 많은 편입니다. 전 세대의 입장을 종합하여 검토한 결과, 형평성과 고객편의를 위해
현재의 방식이 가장 공평하다는 결론에 따라 현재의 방식을 채택하여 운영중인 것을 양해 바랍니다.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해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많은 시민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희 사천시실내수영장은 많은 시행착오와 타 시,군에서 운영하는 수영장 운영방식에 대한 벤치마킹 등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에 다소 불편하신 사항이 있으시더라도 운영의 일관성과 정착을 위해 회원분들의 영해 부탁드립니다.
저희 사천시실내수영장 직원들은 시민분들께서 수영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