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사천바다 케이블카를 방문해주신 귀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케이블카 탑승 및 매표 관련 운영 방식에 대한 문제로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사과를 드립니다.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귀하께서 방문하신 날의 현장상황과 탑승하신 캐빈의 종류가 명확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작성하신 민원의 내용을 검토하여 유추한 결과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다’, ‘경로우대 할인을 적용해주지 않았다’ 라는 점에서
주말에 방문하여 ‘크리스탈 캐빈’을 탑승한 것으로 판단되며,
‘일반 캐빈’을 탑승하셨는데 경로우대 할인을 적용해주지 않았다면
할인을 위한 저희 직원의 ‘신분증’ 제시 요구에 응하지 않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먼저 주말의 경우에는 평일에 비해 저희 케이블카를 방문하여 탑승하시는 분들이 많아 캐빈 1대 당 승차 정원인 10명 탑승을 원칙으로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주말의 경우 귀하께서 말씀하신 ‘밀어붙이고 정신없이’ 탑승한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만, 평일에는 이용객이 주말에 비해 적어 탄력적으로 가족단위, 일행간 탑승 등 자율적 탑승을 유도하고 있다는 말씀과 함께
저희 케이블카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더욱 더 만족할 수 있도록 운영 시스템 등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및 매표소 일대에 ‘케이블카 요금표’가 부착되어 있고 말씀하신 경로우대 할인과 같은 경우에는 ‘일반 캐빈’에 한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적용방법은 신분증을 제시하여 경로 여부를 판단한 후 발권해드리고 있어, 만약 할인 요청 시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할인이 불가하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크리스탈 캐빈’의 경우 캐빈의 바닥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 프리미엄 캐빈으로 ‘일반 캐빈’과의 차별성 등의 이유로 현재 할인 요금이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내부 검토 및 여론 수렴을 통해 ‘크리스탈 캐빈’의 할인 요금 적용 여부를 판단토록 하겠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케이블카 탑승 및 매표 관련 운영 방식에 대한 문제로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사과를 드립니다.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귀하께서 방문하신 날의 현장상황과 탑승하신 캐빈의 종류가 명확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작성하신 민원의 내용을 검토하여 유추한 결과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다’, ‘경로우대 할인을 적용해주지 않았다’ 라는 점에서
주말에 방문하여 ‘크리스탈 캐빈’을 탑승한 것으로 판단되며,
‘일반 캐빈’을 탑승하셨는데 경로우대 할인을 적용해주지 않았다면
할인을 위한 저희 직원의 ‘신분증’ 제시 요구에 응하지 않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먼저 주말의 경우에는 평일에 비해 저희 케이블카를 방문하여 탑승하시는 분들이 많아 캐빈 1대 당 승차 정원인 10명 탑승을 원칙으로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주말의 경우 귀하께서 말씀하신 ‘밀어붙이고 정신없이’ 탑승한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만, 평일에는 이용객이 주말에 비해 적어 탄력적으로 가족단위, 일행간 탑승 등 자율적 탑승을 유도하고 있다는 말씀과 함께
저희 케이블카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더욱 더 만족할 수 있도록 운영 시스템 등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및 매표소 일대에 ‘케이블카 요금표’가 부착되어 있고 말씀하신 경로우대 할인과 같은 경우에는 ‘일반 캐빈’에 한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적용방법은 신분증을 제시하여 경로 여부를 판단한 후 발권해드리고 있어, 만약 할인 요청 시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할인이 불가하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크리스탈 캐빈’의 경우 캐빈의 바닥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 프리미엄 캐빈으로 ‘일반 캐빈’과의 차별성 등의 이유로 현재 할인 요금이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내부 검토 및 여론 수렴을 통해 ‘크리스탈 캐빈’의 할인 요금 적용 여부를 판단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