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입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재난예방 텔레서비스·AI 챗봇...시민불편 해결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7-07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재난예방 텔레서비스·AI 챗봇...시민불편 해결사

첨부이미지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 헤럴드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혁신기관 브랜드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헤럴드는 대한민국의 우수·유망한 기업(기관·인물·브랜드)의 경쟁력을 평가 점검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는 인물·기업·기관 등을 선정해 포상한다.

 

올해 혁신관리공단부문 대상을 수상한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바탕으로 환경 보호 활동과 지역발전에 적극 앞장서며 해양관광산업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경남 사천시 대표 지방공기업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특히, 자율혁신 관련하여 잠재적 재난 사고 예방을 위한 사천바다케이블카의 텔레서비스와 인공지능 기반 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챗봇을 도입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텔레서비스는 해외 케이블카 제작사와 핫라인을 구축하여 비상상황 발생 대비 프로그래밍 원격접속을 통해 24시간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인명·재산 피해 등 안전에 대한 사전 예방체계를 마련했다.

 

, 오후 3시경에 비상상황 발생 시 프랑스가 밤 10시임에도 불구하고 신속한 핫라인 연결 및 적극적인 문제해결이 가능하게 되었다.

 

아울러 챗봇은 시간·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신기술(AI)에 기반한 시스템으로 대화형 상담 서비스가 불편한 정보 약자계층(언어·청각장애인 등) 고객에 대한 정보 장애를 해소 했다는 점에서 가치가 높다.

 

금번 대상을 수상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하는 현재, 기관이 도태되지 않고 발전하기 위해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개발해 실용화하는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고객·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혁신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