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 참여마당 >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게시판 입니다.
우주항공국민세터 운영에 관한 의견(건의사항입니다.)
작성자 김○○
등록일 2023-12-05


불철주야 시민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담당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주항공센터를 이용하며 몇가지 건의사항이 있어 의견을 드립니다.

<우주항공국민센터의 수영장 운영에 관한 의견>

1. 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의 친절 및 직업의식 강화
- 물론 친절한 직원 분, 적극적인 응대를 해주시는분도 있으나 안전요원, 강사 분들도 조금 더 친절하게 회원들을 맞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전사고가 예고하고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근무중인 안전요원들 몇분들을 보면 가만히 앉아 시간을 보낸다는 느낌과
그냥 수영장 주변을 걸으며 개인걷기 운동하는 느낌이 듭니다. 좋은시설 안전하게 잘 사용하려면 조금더 경각심을 가져야 되지 않을까요?
(일반인에게도 보이는 안전사고 발생요인임에도 안전요원분들의 아무런 대응이 없습니다..)
또한, 시설공단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답변에도 내용 없이 원론적인 무성의하고 소극적인 행정이 아닌 성의를 가지고 언제까지 어떠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2. 사천 실내수영장 운영 종료 시간 21시 이후로 확대 요청
- 타 시도의 경우(통영, 진주, 창원, 남해, 함안, 하동 등)
현재 우주항공국민센터시설의 경우 21시까지 운영을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수영장의 경우 19시 50분에 퇴장을 해야합니다.
우주항공국민센터 수영시설의 경우 6개 레인중 많게는 5개, 적개는 3개의 레인이 강습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원부족, 예산부족, 근무시간준수등의 이유로 강습 또한 진행되고 있지않은 상황입니다. 아침시간과 저녁시간에 인원이 집중되어 모든 인원이 운동하기에 쉽지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운영시간 연장으로 이용인원을 분산시켜보는건 어떤지요?

인근 시도와 비교하여 저녁 운영시간이 19시 50분에 종료되어 직장인, 자영업자들은 퇴근 후에 수영장을 이용하기에 시간이 촉박한 실정입니다.
인근 타 시도의 운영시간은 대부분 21시 이후, 22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부디 좋은 시설을 확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시간 때문에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운영시간을 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인근 시도의 수영장 종료 시간을 참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함안실내수영장 22시, 남해실내수영장 21시 40분, 진주실내수영장 21시 40분 등입니다.
왜 사천 우주항공센터, 삼천포실내수영장만... 19시 50분 종료일까요?

* 광양수영장, 성황수영장의 경우 년간 3~5억의 적자가 예상 되었으나 수영장 개장 후 당초 예상했던 등록회원의 2배가 넘는 인원이 등록하여 운영 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처럼 당초 예상과 달리 운영에 호조를 보이는 이유로는 직원들이 수영장을 운영하면서 시민들의 사용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전과 최고의 수질, 그리고 친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이용객의 불편사항을 민원 차원에서 접근하는 것이 주된 사유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용하는 우주항공국민센터는 이용객 중심이 아닌 직원 중심으로 운영 되고 있는 듯합니다.

이에 수영장을 이용 하는 회원으로서 몇가지 의견을 드리니 적극적인 검토, 반영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관리자
    먼저,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이용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지적하신 내용에 대해서 강사, 안전요원들에게 해당 내용을 전파하며 친절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해당 근무자뿐만 아니라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전 직원에게도 복무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안전교육과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시민분들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국민체육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는 현재 2교대 인원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이며, 수영장 같은 경우 강사 5명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적인 강습반 운영이나 근무시간 연장을 하기 위해선 예산, 인원이 더 충원이 되어야 하기에 이 부분을 반영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현재는 저녁시간 수영장의 이용고객이 적지만 향후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수영장 운영시간 연장은 검토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에 저녁시간대 수영장 이용고객 현황과 추이를 검토하여 운영시간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운영시간 연장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광양수영장, 성황수영장 같은 경우 수질정화시간을 2~3시간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나, 저희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는 수질정화시간을 1시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단 말씀드리며, 모든 시민분들의 요청을 들어 드리지 못해 늘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