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 참여마당 >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게시판 입니다.
우주항공국민세터 운영에 관한 의견(건의사항입니다.) / 관리자 답변에 대한 재건의 입니다.
작성자 김○○
등록일 2023-12-12
불철주야 힘써주심에 대단히 감사합니다.
먼저, 바쁘신와중에도 답변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서 건의한 내용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여쭙고자 한번 더 질의합니다.

우주항공센터의 운영시간에 대한 질의입니다.(삼천포실내수영장도 포함 될 수도 있겠네요!)

답변주신 내용중에
1)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는 현재 2교대 인원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이며, 수영장 같은 경우 강사 5명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적인 강습반 운영이나 근무시간 연장을 하기 위해선 예산, 인원이 더 충원이 되어야 하기에 이 부분을 반영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 타지역 진주, 하동, 남해, 고성, 함안, 창원 등 벤치마킹?을 해보면 어떨까요? 왜 같은 경남 다른시, 군은 잘운영되는데,
사천시만 인원부족과 예산부족의 이유로 운영이 안되는 것일까요? 담당자님의 <적극적인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2) 현재는 저녁시간 수영장의 이용고객이 적지만 향후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수영장 운영시간 연장은 검토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에 저녁시간대 수영장 이용고객 현황과 추이를 검토하여 운영시간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운영시간 연장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고객이 적다고 판단내린 기준이 궁금합니다. 추가로, 추후 수영장 이용고객 현황과 추이를 어떻게 검토 할 것인지 기준과 내용이 궁금합니다.
추가로, 다른 건의사항들을 읽어보면 오전시간 자유수영은 강습으로 인해 피해달라요청 하면서, 저녁시간은 근무자들 근무시간 준수때문에 일찍 문을 닫는다하니 참으로 난해합니다. 강습을 듣지않고, 자유수영을 하는 사천시민들은 오후에만 수영을 해야하나요?

3) 그리고 말씀하신 광양수영장, 성황수영장 같은 경우 수질정화시간을 2~3시간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나, 저희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는 수질정화시간을 1시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현재 우주항공센터(삼천포실내수영장) 수질관리시간이 12:00~13:00 / 19:50~21:00 2차례 아닌가요?
우주항공센터의 경우 탁구장과 헬스장은 21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왜 수영장은 19시 50분에 퇴수하여야하나요? 19:50~21:00까지 수질정화의 이유 아닌가요?

-. 답변해주신 내용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시민들을 위한 이용객 중심이 아닌 직원 중심으로 운영 되는 답변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우주항공센터의 직원분들께서 06시부터 21시 2교대 근무라하시니, 수영장도 21시(20시50분)까지라도 운영하면 되지않을까요?
타시/군은 늦은시간까지 운영되는 수영장이 왜 사천시만 어렵다고만 하는지 이용자로서 궁금한사항 입니다.

-. 시설공단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답변에도 내용 없이 원론적인 무성의하고 소극적인 행정이 아닌 성의를 가지고 언제까지 어떠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담당자님의 적극적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이전 건의사항(12-05)
우주항공국민세터 운영에 관한 의견(건의사항입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관리자
    먼저,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이용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재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예산편성과 추가인원 채용에 관해서는 시와 협의를 통해 이루어지는 점 알려드리며, 타지역의 벤치마킹을 실시하여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운영시간을 정한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2. 현재 새벽시간대에 강습반과 자유수영 수요가 많습니다. 또한 저녁 7시 이후 수영장 이용고객을 보면 강습반 인원외에 자유수영 인원이 평균 15명 정도입니다. 이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현재의 운영시간으로 운영하는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수영장)와 실내수영장의 경우 20:00~21:00까지 수질정화 및 수영장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수영장 운영시간 내에 수질정화를 12:00~13:00, 1시간 한다는 뜻으로 드린 말씀입니다.

    타시군의 모든 수영장이 운영시간이 똑같지는 않습니다. 각 시설의 현황에 맞게 운영시간을 정해서 운영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