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 참여마당 >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게시판 입니다.
사천시 우주 항공 체육센터에 건의/요청합니다!
작성자 구○○
등록일 2023-12-17
본인은 사천시에 거주하며 우주항공수영장이 오픈되기 까지 학수고대하고 기다린 1인으로서,
오픈 전꺄지 거의 매일 삼천포 수영장을 1년 넘게 다녔습니다.
지금 우주항공 수영장에서 강습을 받고 있는데, 삼천포 수영장과 달리 혜택이 전무한 점이 아쉬워 건의및 요청합니다.

나이가 들수롤 근육 함양이 중요하여 수영과 더불어 헬스를 하고 싶은데,
삼천포 체육센터에서는 수영을 하게 되면 월 1만원만 추가에 헬스도 병행할 수 있습니다만,
사천 우주항공 체육센터에서는 별개로 이용료를 책정하고 있더군요ㅠㅠ

결국 사천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체육센터라면 수익 창출이 목적이어서는 안되는 것 아닐까요...?
더구나 삼천포랑 사천 시내와는 동일 사천시민인데 차별하는 것이라 생각되어 매우 언짢고 아쉽습니다.

사천시내의 수영장은 여러 사유로 25미터인 것도 아쉬운데 이런 차별적인 상이한 정책을 용납하기 힘듭니다!
사천 시청의 위탁으로 운영중이라 알고 있는데, 매년 여름에서 가을 즈음 한달에 걸친 트롯 음악회(프로포즈}는 호응도 별로더만
수억의 예산을 집중하여 낭비하는 모양새로 보입니다.

사천시민을 진정 위하고 사랑한다면 이런 시정은 꼭 받아들여져야 할 부분이라고 강력 주장합니다.
생색만 내는 정책 말고 진정하게 사천 시민의 행복권의 추구를 위해서
적어도 운동 환경이 친숙하게 될 여건을 마련하여 주십시오!!!

노년 인구가 증가하는 싯점에서 건강한 근육 생성및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겠금,
적어도 삼천포 거주 시민과 차별하지는 말아야 할 것임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사천 시청과 사천 시설 공단의 깊은 고민과 해결 방안을 마련하여 조속히 이 점을 시정하여 주십시오.

이부분이 관철되지 않는다면 사천시 거주 시민으로서 사천 시장을 면담할 용이도 있습니다!!
저의 건의와 요청을 간과하지 마시고,, 적극 검토하여 합당한 결과를 도출하게 되겠금 선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관리자
    먼저,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이용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천시실내수영장과 국민체육센터는 사천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조례에 따라 이용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헬스장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여러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민체육센터 헬스장 이용요금을 조사하여 적절한 금액으로 책정이 된 부분입니다. 그리고 사천시실내수영장의 체력단련실은 수영장을 이용하시는 월회원 분들에 한해 최소한으로 제공되는 소규모의 체력단련실이므로 이처럼 10,000원으로 책정된 부분이 있습니다. 사천과 삼천포를 차별해서 이용료가 산정된 것이 아니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시민분들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국민체육센터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