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 참여마당 >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게시판 입니다.
사천케이블카 운영엉망
작성자 송○○
등록일 2019-08-25
사건일시:2019년8월24일 토요일 오후 3시~5시경
즐거운 마음으로 사천케이블카 타러왔다가 오락가락하는 운영방식에 대해 정말 실망하였습니다.
일단 먼저 탑승권 뒷장과 매표소 앞 탑승시 유의사항에 케이블카 정원이 10인승이고 다른 일행과 같이 탈수있다는 안내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자리가 남으면 다른 일행과 같이 탈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고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다른 일행은 2명씩 케이블카에 잘도 탑승시키면서 왜 우리일행만 다른일행과 함께 태우는 이뉴는 무엇입니까?? 제가 줄서 기다리면서 계속 지켜봐왔지만 다른팀들은 2명이타든 4명이타든 아무말 없이 케이블카 태워주다가 우리가 딸때는 갑자기 다른일행까지 태워서 가야한다고 하면서 다른 일행과 같이 태우는 건 어떤 의미 입니까??? 케이블카 탑승에도 사람 골라보면서 만만한 팀은 다른 일행과 같이 태우고 아니면 따로 태우고 그런식으로 운영합니까??
그리고 가장 이해가 되지 않는것은 만약 다른일행분과 같이 태우려면 우라 바로 뒷사람들을 태우는게 맞지 줄도 서지 않고 세치기 하는 사람들을 같이 태워 내려 보내는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남자직원이 하는 말이 10명이 타는 겁니다 라고 소리지르는게 다인가요?? 뻔히 앞에서 2명 4명 8명 씩 따로따로 태우고 내려보내는것을 보았는데도요.
저는 그 직원이 누군지 정말 궁금하네요. 8월24일 토요일 3~5시경 전망대에서 출발시키는 젊고 키작으신 남자분 정말 누군지 궁금합니다. 세치기하는 사람 통제하지 않고 같이 태우고 일행 아니라고 했는데 큰소리치면서ㅠ10인승이라고 말한 그놈.......
정말 사천케이블카의 운영방식에 대해 실망이 매우매우 큽니다.
일괄적인 기준을 두고 운영 했으면 아주 좋겠습니다.
정말 그자리에서 화를 내어볼까도 생각했고 전화해서 화도 내어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볼수 있는 고객소리함에 적는것이 앞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갓 같아 글을 남깁니다.
앞으로 일괄성 있는 운영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일괄성있게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차 다시 방문하겠습니다. 그때도 변함 없이 운영이 되고 있다면 또다시 글을 남기거나 현장에서 바로 말을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답글] 관리자

    먼저 저희 사천바다 케이블카를 방문해주신 귀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케이블카 탑승 관련 운영 방식에 대한 문제로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사과를 드립니다.
    또한 해당 상황에서 저희 직원의 언행으로 인해 즐거운 휴일의 관광에 실망을 드린 점에 대해서도 사과를 드립니다.

    귀하께서도 말씀하신 것과 같이 매표와 탑승 시 케이블카 정원이 ‘10명’이라는 안내 사항을 확인하셨듯
    무조건적이 아닌 정류장에 탑승 대기중인 다른 승객분들을 확인하는 등 현장상황을 고려하여 근무자의 판단 하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귀하께서 저희 케이블카의 운영이 ‘오락가락’ 한다고 느끼셨을 수도 있습니다.

    8월 24일에 ‘일반 캐빈’의 경우 탑승객이 많아 지속적으로 동승을 실시하여 이동을 하였고,
    '크리스탈 캐빈'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줄이 밀리는 상황에서는 동승을 실시하였습니다.
    아마 갑자기 대기 탑승객이 밀리는 상황에서 위와 같은 불편을 겪으신 것이라 생각됩니다.

    말씀하신 ‘줄을 서지 않고 새치기 하는 사람’을 태워 보냈다고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대기하는 손님이 많아 부득이하게 정원인 ‘10명’ 에 가깝게 탑승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현재 캐빈에 탑승하고 있는 분들의 수를 확인하고 빈자리 개수에 따라 뒤쪽에 대기하는 분 중에
    빈자리 개수에 맞게 탑승을 희망하는 분이 있는 경우에는 먼저 탑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현장에서 충분한 설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새치기’라고 오해를 일으킨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고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사료되며,
    이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 위와 같은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