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 참여마당 >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게시판 입니다.
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 수영강습 신청 관련 민원
작성자 이○○
등록일 2024-10-25
매달 25일은 신규 강습 회원 신청일입니다.
개장 후 1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시스템 구축이라는 명목 하에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는 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죠.

현재 신규강습 신청 시 얼마나 많은 병폐가 일어나는지 아십니까?
모르시겠죠. 왜냐면 접수 대기하시는 분들에 대해 관심 없으시니까요.

1. 기존 회원은 왕이다?

기존 회원이 일정 기간 내 미 등록 했다면, 그 자리는 신규 회원에게 우선권을 줘야 맞죠.
오늘 가보니 기존 회원분들 목욕바구니로 자리 맡아 두고 계시고 있더군요. 유쾌한 광경은 아니었습니다.

2. 전날 오후 5시에 줄을 섰다? 가능합니까? 체육센터는 밤 9시까지 영업하는데요.

입구에서 접수 받는건 아시죠? 새벽 5시 35분경 도착하니 줄이 상당하던데, 여기까진 이해했습니다
먼저 오신 분들 말에 따르니 자기 짐 두고 떠난 후에 다음날 새벽에 도착하신다더라구요. 전날 오후 5시에 줄 섰다는 분도 계시구요.
밤 9시까지 영업하는데 입구앞에서 줄을 섰다..? 석연치 않아보입니다. 물건 두고 자리 맡았다 생각하고 떠나신 거라고 밖에 생각이 들지 않네요.
네이버검색 해도 짐 놔두고 대기 섰다는 글들 많습니다. 짐 맡아두고 자리 비우고 돌아오시고, 그런 몰염치한 행동 때문에 다른분들이 피해를 입죠.
충분히 이런 상황을 인지하고 계실건데, 묵인해주시는 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 직원들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수강인원이 몰리는데 1년간 아~무런 제재도 가하지 않죠. 온라인을 못하고 오프라인으로 접수 받을 거면 접수하는 하루 당직 하시는 분이라도 세워서 이런 부분은 해결하셔야 하지 않나요?

3. 개장 후 1년이나 지났지만 온라인 신청은 감감 무소식?

네, 말 그대로죠. 1년 전 개장 당시에도 온라인 신청은 추후 제공될거라고 하시면서 아직까지도 제반 시설이 없습니다
첨단 항공의 도시라고 자부하면서 전혀 첨단 시스템을 못 따라가고 있네요. 개발을 진짜 하시는 건지, 아니면 생각만 하시는 건지 궁금하네요.
조금만 참아라? 분통 터집니다. 언제 시행된다는 말도 안해주면서 1년째 기다리라는 말만 합니까? 대기표 못 받으신 분들한테 위로랍시고 그런 말 하지 마세요.
  • [답글] 관리자
    먼저,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이용에 있어 불편함을 드려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항목별로 답변 드립니다.

    1. 기존회원은 수업의 연속성을 위해 6개월의 재등록 혜택이 있습니다. 6개월이 지나게 되면 신규회원으로 전환되어 기존회원 재등록 혜택를 없애고 공평하게 신규회원으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2. 온라인예약시스템 도입 전까지는 불편하시더라도 현재 진행하고 있는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됩니다. 다만 대기하는 사람 없이 의자, 바구니 등을 놓아 두는 건 불공정하다고 판단하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 문자를 통해 전체 회원에게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현상이 발생(목욕바구니, 의자 줄세우기)되면 시설관리공단에서는 대기자로 인정하지 않을 예정이며, 시설공단 직원이 제재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3. 온라인예약시스템 구축은, 외부 전문업체를 통해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우리 실정에 맞는 강습 일정을 정한 뒤 준비 단계(오류수정 등)와 12월 시범운영을 거쳐 2025년 1월부터 정식으로 온라인예약시스템을 통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