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칭찬합니다

> 참여마당 > 칭찬합니다
칭찬합니다 게시판 입니다.
녹화하고 싶은 임우정 선생님 강의
작성자 이○○
등록일 2024-07-31
현재 두 시 반에서 임우정 강사님의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한 달 정도 강사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내가 정말 명품 강의를 듣고 있구나!’라는 생각에 감사할 때가 많습니다.

많은 장점이 있으시지만 첫째는 임우정 강사님의 언어표현력과 교수학습 능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내가 무언가를 잘 한다고 해도 그것을 누군가에게 가르치는 것은 또 다른 영역이라 생각하는데, 강사님은 정말 언어적으로 동작을 표현하는 능력과 교수법이 뛰어나십니다.
자유형 하나를 배울 때도 시선 처리를 위한 고개 숙일 때 각도, 팔이 물에 떨어질 때 각도, 팔을 돌릴 때 힘을 주는 타이밍 이런 것들을 아주 디테일하게 가르쳐 주십니다. 처음엔 호흡하느라 하나도 귀에 안들어왔었는데, 익숙해지면서 강사님이 가르쳐 주신 대로 했을 때 팔돌리는 게 얼마나 편한지, 내 몸의 감각들을 스스로 확인하면서 보는 연습을 하니 교정이 되는 게 느껴졌습니다.

평형이 어려워서 집에서 각종 유투브로 보면서 설명을 듣는데, 임우정 강사님 설명이 훨씬 이해하기도 쉬웠고 동작 하나하나를 나누어 설명해 주셔서 따라하기 쉬웠습니다. 유투버들 보다 강의를 잘하시는 우리 선생님이 자랑스럽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설명을 아주 크게 해도 수영장이라 한계가 있어서 잘 안들릴 때도 많아요. 회원들이 밀집해 있으면 선생님 동작이 안 보일 때도 있어요. 어떻게 녹화안되겠습니까? 휴가 때 빠지면 녹화본 보고 자유수영때 연습해도 될 듯한데요.^^ 이런 생각을 할 정도로 아주 고퀄리티의 수업을 해 주십니다.

또한 시범을 자주 보여주시는데요. 특히 잘못된 자세와 바른 자세를 같이 보여주실 때, 바로 인지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떻게 회원들의 자세를 그렇게 똑같이 따라하면서 거울치료해주시는지 놀랍습니다. 50분 종 치면 수업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초보반에서 건너가셔서 특별지도해 주시거나 중급반이 평형이 안되면 발차기 연습을 따로 시키시면서 회원들 하나하나 다 지도해 주십니다.
자신의 수업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 자신의 수업을 듣는 회원들에 대한 애정 아니면 불가능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때론 저렇게 하시다 쓰러지시면 어쩌나 그런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좋은 강사님을 모시고 강의를 듣게 해 주신 시설 관리 공단에도 감사하고, 임우정 강사님이 조금은 스스로 건강을 돌보시면서 행복하게 오래 동안 사천시의 많은 회원들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자리에 계시길 응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