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인권경영

> 윤리경영 > 인권경영
비전
최상의 시설관리를 통해 고객의 행복가치를 창조하는 시설관리 선도기관
인권경영 비전
인간의 존엄과 가치보장이 내재화된 공단 운영
추진목표
대내외 이해관계자 중심의 인권경영 실천
중점추진
과제
인권경영 체계
고도화
• 인권경영 추진 체계 재정비
• 인권경영위원회 재구성 및 운영 내실화
•자체 인권영향평가 실시
• 인권실태조사 실시 및 구제절차 평가
이해관계자
인권 보호
존중강화
• 인권 •갑질 예방 교육 실시
• 대외 이해관계자 대상 인권침해 모니터링 실시
•대내•외 이해관계자 대상 인권침해 사례 공유
조직문화
개선 노력
• 고충상담창구 운영 및 홍보 강화
• 찾아가는 고충상담원을 통한 1:1 상담 제공
•주기적 내부 인권실태조사 실시
모니터링
및 환류
• 인권경영 자체 모니터링 실시 및 환류
• 인권경영 과정 결과 공개 및 인권경영 확산
• 갑질• 성희롱 관련 외부 전문가 자문 요청
추진절차
계획(P)
추진과제 및
경영전략 수집
실행(D)
추진과제
추진
평가(C)
인권영향평가
인권경영위원회
환류(A)
개선사항 도출
차기계획 반영
구제절차
상담 교육
인권관련 상담
인권교육 등
접수 확인
침해사건 발생
인권침해여부 확인
조사
관련부서 조사
이첩 또는 조사
시정조치
시정명령 조치
재발방지 교육 등
피해자 보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