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입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개인하수처리시설 무료 기술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0-14

사천시시설관리공단, 개인하수처리시설 무료 기술지원

- 분기별 3개소 선정...방문·전화·팩스 등 연중 신청 가능 -

 

첨부이미지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무료 기술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수처리구역 외 개인하수처리시설은 건물·시설 등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공공하수도에 유입시키지 않고 미생물 등을 통해 생활하수를 직접 정화시켜 수계로 방류하는 시설이다.

 

현재 관내 등록된 개인하수처리시설은 총 500여개소이다.

 

국내 모든 개인하수처리시설은 관할 지자체 담당부서에 의해 정기 및 특별 지도점검을 받고 있으며, 만일 방류수 수질기준을 위반할 경우 최대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등을 부과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오수가 깨끗하게 정화되지 않은 채 방류된다면 수계오염으로 이어져 사천시민의 건강에 상당한 심각성이 초래될 수 있다.

 

이에 우리 공단은 개인하수처리시설의 관리미숙으로 시민의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하천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무료 기술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술지원 대상은 분기별 기술지원 신청자 중 방류수 오염도가 높은 3개소가 선정되며, 기술지원 내용은 처리공정 및 시설점검, 문제점 진단, 개선방안 안내를 통하여 개인하수처리시설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술지원 신청 방법은 방문·전화·팩스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scfm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개인하수처리시설은 소유자가 적정하게 관리를 해야 하지만, 전문지식이나 기술부족으로 관내 많은 업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무료 기술지원을 통해 지역민의 고충을 해결하고 사천시 수계오염을 예방하는 등 좋은 효과가 기대되니 지역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