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관광지

> 주변관광 > 열린관광지
남일대해수욕장

남일대해수욕장

아름다운 전원마을에 찾아온 봄! 향긋하고 유쾌하고 상쾌한 < 경남 사천 > 봄맞이 여행 이야기! 남쪽에서 가장 먼저 알려온 따뜻한 봄 이야기 , 경상남도 사천에서 펼쳐지는 유쾌한 이야기 KBS 예능 프로그램 1박2일 429회, 430회차에 소개된 사천의 명소 중 아담하고 아름다운 남일대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노산공원(박재삼문학관)

노산공원(박재삼문학관)

삼천포항 중심부인 동서금동에 위치한 박재삼문학관은 삼천포를 대표하는 시인 박재삼의 발자취를 재조명하기 위해 설립한 장소입니다. 현대시의 대표 서정시인이자 삼천포를 대표하는 시인 박재삼, 그는 세상을 떠났지만 생전 그가 남긴 아름다운 서정시들은 사람들의 가슴속에 간직되고있습니다.

삼천포 용궁수산시장

삼천포 용궁수산시장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사천에 오면 꼭 싱싱한 활어를 맛봐야합니다. 삼천포수산시장은 삼천포 서부시장을 일컫는 다른 말입니다. 이곳 시장에서는 여느 재래시장과 마찬가지로 인근 농촌에서 가꾼 각종 야채와 과일 등을 구입할 수 있고 활어, 패류, 선어, 건어물 등의 수산물을 직접 맛보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가 내에는 횟집센터가 자리 잡고 있어 삼천포 수산시장에 들리게 된다면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용두공원에서의 여유로움과 바다의 신선함을 함께 즐기시기 바랍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창선·삼천포대교)

사천바다케이블카(창선·삼천포대교)

사천 해안로 코스의 마지막은 사천8경으로 유명한 창선·삼천포대교입니다! 창선·삼천포대교는 대방과 남해 창선을 연결하는 연륙교로써 2006년 건설교통부가 주관하고 한국도로교통협회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한려해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명물입니다. 낮에 보는 창선·삼천포 대교는 웅장함과 정교함이 인상적이라면 밤에 보는 창선·삼천포 대교는 화려한 야경이 일품입니다. 푸른바다와 조명이 조화를 이루어 더할 수 없는 화려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실안낙조

실안낙조

사천8경 중 하나인 실안낙조. 사천 여행에서 실안낙조는 놓칠 수 없는 필수 코스입니다. 해안에서 바라보는 바다와 섬을 걸쳐 지는 저녁노을은 말 그대로 일품인데 2000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전국9대 일몰' 중 하나이자 우리나라에서 해안 일몰이 가장 아름답기로 이름난만큼 눈앞에 펼쳐지는 장관은 감동을 주기 충분합니다. 부채꼴의 참나무 말뚝으로 만든 죽방렴과 섬, 바다 그리고 일몰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프로와 아마추어 사진사들이 일몰을 담기위해 많이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사천 해안로 코스의 빼 놓을 수 없는 실안낙조의 멋진 경관을 꼭 사진으로 남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