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입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2-29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지난 15,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획득해 부패방지와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섰다고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001)은 부패방지를 위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췄는지 여부를 종합 평가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공단은 공단 운영상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가능성을 사전 차단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자체적으로 부패를 방지하고 내부 심사를 진행할 수 있는 매뉴얼과 규정을 마련하였으며, 유형별 예방 대책과 업무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등 체계적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을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국민반부패주간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거나 반부패 청렴마스크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반부패를 위해 형식적이 아닌 실질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는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최종적으로 공식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의 1차 서류 심사,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박태정 이사장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은 부패 없는 청렴한 공단을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다,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이 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