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입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24시간 고객응대 챗봇 서비스 시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1-06

사천시시설관리공단, 궁금증은 카카오톡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 24시간 고객응대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챗봇 서비스 시행 -

 

첨부이미지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인공지능 기반 채팅상담 시스템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챗봇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이용 가능한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친숙한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시실내수영장, 하수처리시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단은 운영시설에 관한 정보를 365, 24시간 신속하게 제공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강화하였으며, 인공지능 기반 업무 자동화를 통해 단순 문의에 대한 직원 업무 능률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챗봇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한 뒤, 대화창에서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거나 궁금한 내용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즉각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단은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에서 사천시시설관리공단채널을 추가 후 채팅창에 오픈이벤트를 검색하면 퀴즈와 챗봇 이용화면 공유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각 50명씩 선정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태정 이사장은 공단 운영시설의 신속·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관리로 이용자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힘쓰겠다, “앞으로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