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중심경영(CCM)

> 열린마당 > 소비자중심경영(CCM) > 상세
소비자중심경영(CCM) 게시판 입니다.
여자보호자 남자아이 수영장 이용제한
작성자 @
등록일 2025-06-07
7세 남자 아이를 데리고 수영장을 방문했습니다
당연히 보호자가 필수겠지요 그래서 다른보호자가 이미 수영장 안에 있었습니다.남자 아이라 보호자인 엄마가 탈의실을 들어갈수가 없었습니다 (혼자 옷도갈아입고 샤워도 하는 아이라서 충분히 설명을 하면 알아서 잘하는 아이 입니다)
수영장 입구에서 일단 제한을 당합니다 혼자 할수없는일이라 직원분이 판단 하셨겠죠 그래서 안에 보호자가 기다리고 있고 옷도 갈아입고 샤워도 혼자 할수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입구에 직원분들중 남자 직원분이 아이를 수영장으로 데리고 이문제를 해결해주시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그동안 얼굴한번 들지않고 있던 한 아주머니(직원)가 전화통만 잡고있다가 갑자기 얼굴을 들더니 갑자기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처음부터 설명을 하니 안된답니다 그럼 안에 있는 보호자를 불러달라하니 그것도 안된 답니다. 씻고 들어가야되는데 (샤워 용품이 눈에 안보였겠죠 안에있는 보호자가 가지고 있는상황입니다.) 사람하나 불러달라는데 그게 그렇게 다른 사람들한테 민폐입니까~!!?(아줌마 직원 이 민폐라 말하심) 안쪽에 있던 보호자 연락되어 나와서 보호자다 데리고 들어가겠다 하니 안된답니다 뭐가 그렇게 전부 안된다는겁니까 한부모가정은 그럼 수영장 이용못하냐하니 안된답니다. 왜? 여긴 촌이라 안된답니다!! 이글을 쓰는 저도 이해가 안됩니다 남자아인데 아빠인 사람이 안데리고 가서 이용할수없는 그럿곳입니까?
이글을 보시는분도 뭔소리인가 말이 앞뒤가 안맞아보이고 이상하시겠죠? 어쩌면 무조건 안된다고 하신 그분이 보고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라고 자긴 그런적 없다고 해보세요 대면해서 이야기 해봅시다!!! 거기직원분들 전부와 보호자로 와있던 사람 저희 아이엄마 우리아이까지 대면하고 이야기 해봅시다! 아이엄마가 진짜 너무 억울하고 기분나빠서 촌에 살아서 아이한테 미안하고 서럽답니다!! 거기 시설관리공단인지 수영장인지 책임자들 그곳에 있었던 분들 이상황을 저에게 납득시켜주십시오 뭐가 그렇게 안되는지 촌이라 안된다는 그말 그분 꼭 책임지셔야 될겁니다
  • [답글] 관리자
    고객님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수영장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당 센터를 처음 방문하신 고객님들께서 수영장 이용수칙 등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안내직원이 성심껏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수영장 이용과 관련하여, 미취학 아동의 입장 기준은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 48개월(만 4세) 미만의 유아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입장이 제한됩니다.
    - 그 외 미취학 아동의 경우, 반드시 동성의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하셔야 합니다.

    또한, 수영복, 수영모자, 수경은 대여가 가능하나, 샤워용품은 개인위생과 건강을 고려하여 개인 지참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 과정에서 직원의 안내 방식으로 인해 불쾌함을 느끼셨다는 말씀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대상 고객응대(CS) 교육을 강화하여, 더욱 친절하고 신뢰받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6-10